본문 바로가기
우리의일상/리뷰

에어팟프로 와 에어팟 두가지를 모두 다 사용하다.

by 7분전작성 2021. 1.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리입니다.
에어팟이 처음나온 날 바로 1세대 에어팟을 구매하여 사용하였고, 만족하며 사용하다가
에어팟 프로가 출시되면서 에어팟1세대와 에어팟프로를 모두 가지게 됩니다.

에어팟프로를 처음 사용할때 음악에 좀 더 집중하여 즐길 수 있게 노이즈캔슬링 기능이 지원되는게 너무 신기했고,
크기가 조금더 컴팩트해지고 커널형이어폰으로 고정이 더 잘되는 느낌이어서 에어팟 1세대는 여동생에게 주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에어팟2세대를 다시 구매했습니다.
이유는 노이즈캔슬링 기능이 어떤면에서는 좋았지만, 대체적으로 노래를 크게 듣는편인 저에게는 노이즈캔슬링 기능으로 인해
주변소리가 아예안들리게 되면서 이동시 들을때에는 조금 위험하다고 생각했기 떄문입니다.

에어팟은 노래를 크게틀어도 어느정도 주변소음이 인식이 되었다면 에어팟프로는 그러지 못했습니다.
이건 개인차이일 수도 있으니 무조건 불편하고 위험한건 아닐겁니다..
어디까지나 저의 기준에서 .. 그런이유로 에어팟을 2가지를 사용하는데, 주로 외출시 실내공간에서는 에어팟프로를 사용하며,
이동시에는 에어팟 2세대를 사용합니다.

요즘에는 다양한 블루투스 무선이어폰들이 있지만 아이폰에는 에어팟이 빠릿하게 연동되고, 막귀 이지만 에어팟은 유선이어폰 시절부터
애플이 음질하나는 평균이상은 하는것 같습니다. 그런이유로 애플 무선이어폰만 사용하게되고, 기본적으로는 제가 애플의 감성과 기술을 좋아합니다.
지금도 이번에 M1칩을 탑재한 맥북에어를 기다리고 있는데, 어서 받아서 새로운 노트북으로 이것 저것 해보고 싶네요.

다시말씀드리면
저에게는 에어팟 2세대는 외출시 이동할떄 주로 착용, 에어팟프로는 실내공간에서 주로 사용합니다.
음질자체는 당연히 에어팟프로가 에어팟2세대보다 우수합니다.
디자인은 에어팟이나 에어팟프로나 좋은 디자인이라고 생각되지만 상대적으로 컴팩트한 크기의 에어팟프로는
꺼내고 넣을때에 손에서 자주 떨어뜨리게 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저말고도 에어팟프로 -> 에어팟2세대로 이동하여 사용하시는 분들이 꽤나 있는것으로 압니다.
저는 에어팟 프로도 좋아서 두개를 모두 쓰기로 했습니다.
이번에 나온 에어팟프로 맥스 헤드폰의 경우는 뽐뿌가 왔지만.. 개인적으로는 잘 사용하지 않을 것 같아 일단 보류중입니다.
물론 필요성을 찾게되면 구매하겠지만.. 현재는 이어폰 두개도 충분한 것 같습니다.

오늘 저녁이나 내일은 다시 눈이 온다고 하는데, 안전운전하시구요 눈길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